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 입장에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키우실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그것 관련해서 ebs 내에 있는 kids라고 하는 채널을 이용할때가 있어요. 그때 이것에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그리고 이곳 내에 있는 편성표를 어떤식으로 보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ebs kids 편성표

    이는 이비에스 아이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최근에 나온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나, 메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맨 왼쪽 위에 있는 줄 세개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누르고 나면 왼쪽에는 이비에스 교육방송을 볼 수 있는 채널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우리가 찾는 편성표가 있어요. 보면 여기에는 1,2 부터 시작해서 키즈, 혹은 라디오 같은 것까지 구분이 되어 있어요.




    보면 기본적으로 오늘 기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봤듯 이를 통해 공중파 혹은 영어 전문 채널 역시도 볼 수 있어요. 이게 언제 시작하는지, 그리고 그 시간대에 어떤 회차 방송이 진행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위쪽에 있는 메뉴에서 채널 안내 부분을 누르고 나면 브로드밴드(btv)부터 시작해서 lg u+(lg헬로비전) 같은 다양한 곳에 채널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알뜰형, 디지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ebs kids 온에어

    기타 이것을 주간 별로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런 전용 메뉴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대신 이때는 그냥 볼수는 없으며, xlsx라고 하는 엑셀 파일 형태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송사의 상황에 따라 수정이 될 수도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온에어에 대한 사항입니다. TV를 통해서 따로 볼 수 없는 경우라면 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어요.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새 창에서 이를 파악할 수 있어요. 러닝채널까지 나와 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