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버스 혹은 지하철 같은 것들을 탈때 현금 등을 내는 경우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전용 교통카드를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 관련해서 알려진 두가지가 있는데, 캐시비와 함께 티머니(t머니)라고 하는게 있어요. 이때 이것의 남아있는 금액을 알아보거나 기타 충전등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하는법

    이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초기에 크롬 기준으로 해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자동으로 받고 나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보일꺼에요.







    초기에는 카드 등록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잔액을 알아보기 위해선 그것이 필요합니다. 그를 바탕으로 본인이 현재 일반 카드를 쓰고 있는지, 혹은 어린이 / 청소년카드 종류를 쓰고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티머니 계정을 로그인 하면 되고, 이게 없다면 새롭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크게 적용이 되는 것은 마일리지 적립 그리고 사용금액 혹은 결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것들이 있네요.




    그를 바탕으로 초기에 봤던 메뉴에서 나의 티머니 -> 사용 내역조회를 누르고 나면 다음 페이지에 결과를 알 수 있어요. 보면 크게 최근 1주부터 시작해서 1년 기준으로 파악을 할 수 있어요. 기타 날짜를 따로 선택할수도 있네요.




    기타 초기에 이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를 어떤 식으로 충전하는지 모를수도 있는데요. 이는 편의점을 비롯해서 ATM, 혹은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통해서 소액 결제 식으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사용처

    또 이것 관련해서 사용처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면 파악할 수 있는데, 편의점부터 시작해서 택시, 시외버스, 고속버스 같은 교통 관련해서도 쓸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이는 전용 앱을 통해서 잔액조회 및 결제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바로가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를 바탕으로 NFC 기능이 지원 되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에 이를 쓸 수 있어요.




    기타 조회 같은 경우는 다른 어플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고 나면 볼 수 있어요. 자신의 휴대폰 케이스를 없애고 가지고 있는 실물카드를 위치하면 결과가 보이는 형태인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