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드라마 같은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네이버에서 나온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가 있어요. 이는 원래 시리즈온이라고 하는 이곳의 자체 기능에서 활용했는데, 기본적으로 일반 영상 재생을 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여러곳에서 쓰는 것 같아요. 이때 이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활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이는 네이버 시리즈온 사이트를 들어가면 무료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곳(바로가기)을 들어오게 되면 여러가지 영화 혹은 드라마에 대한 정보들이 우선으로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맨 아래에 오른쪽에 보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있어요.







    이 뒤엔 이런식에 기본 설치 창이 보이게 됩니다. 중간에 보면 웹툰이나 여러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이라는 설명이 보이는데 이를 대략 읽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동의함을 누르면 계속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폴더 내에서 이를 활용할 것인지 체크 등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성 요소 등을 선택하고 나면 받는 것이 시작 될 꺼에요. 이게 다 되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보여요.




    네이버 시리즈온 사용법

    위쪽에는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볼 수 있으며, 아래쪽에는 일반 플레이어에 맞게 재생 혹은 볼륨 등을 설정하는 것들이 됩니다. 또한 오른쪽에 보면 HDR 기능을 추가하거나 다른 연동할 수 있는 기기를 찾는것도 있네요.







    이 빈 공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한 가운데에 보이게 됩니다. 보면 파일 열기를 하거나 혹은 자막의 언어 등을 상황에 맞게 수정할 수 있으며, 환경 설정에서 세부 사항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도 살짝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반 윈도우 버전이 아닌 앱 형태로도 쓸 수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등에서 쓸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무료 영화 등을 보는 것도 되는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