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확장자 가운데 가끔씩 ai라고 하는 것을 볼때가 있습니다. 이는 아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어도비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쓰이는 파일로써 여러 곳에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이 프로그램이 아닌 일반 뷰어 형태로 봐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다른 PC내에 이게 설치 되어 있지 않을때 주로 생기는 문제인데요. 이는 전용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면 어느정도 해결을 할 수 있어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ai 파일 뷰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잉크스케이프라고 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가게 되면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왼쪽에 있는 것을 누르면 됩니다.





    그 뒤엔 여러가지 운영체제로 이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 현재 windows를 쓰고 있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파일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리눅스나 맥os 버전도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다음에는 한글로 되어 있는 설치 과정이 이어지게 됩니다. 보면 기본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닫고 실행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별다른 재부팅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그리고 사용권 계약 부분에 동의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이를 대략 읽고 나서 동의함을 누르면 다음으로 쭉 갈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를 어떤 폴더 내에 받을지 지정하면 설치가 시작 될 꺼에요.




    다 보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면 알겠지만, 이는 기본적으로는 뷰어가 아닌 편집 프로그램 형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해서 ai 파일 역시 불러오는게 가능한데요. 대신 이때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 저장을 할때 'pdf 호환 파일 만들기'에 체크를 하면 가능하다고 해요.




    기타 이것 말고 어도비 리더(바로가기)를 통해서 보는것 역시 됩니다. 초기에 보이는 선택 옵션 부분에서 일정 체크를 하고 난 다음에 한 가운데에 보이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선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일정 부분 설치 과정을 거친 뒤에 실행을 해보세요. 이 다음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을 그대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때 열때 pdf가 아닌 모든 파일로 지정을 해야지 ai 파일 역시 보이게 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