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관련된 브랜드 가운데 가장 알려져 있는게 로지텍이라고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예전에 그것과 관련된 것을 써본적 있으면 말 다한거 같아요. 이는 중저가부터 시작해서 전문 게이밍용등 다양한 라인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건 g102 라고 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로지텍의 스테디셀러중에 하나인데, 얼마전에 2세대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때 이것 관련해서 여러가지 설정을 하거나, 초기 드라이버 설정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이를 따로 브랜드 별로 받았던 것으로 아는데, 요즘에는 이것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이용하는게 가능합니다. 바로 g hub라고 하는 프로그램이 그것인데요.




    이곳(바로가기)으로 가게 되면 한글로 된 전용 페이지가 나오면서 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재 윈도우 운영체제와 맥 두곳에서 다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한개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한글로 된 내용이 보입니다. 어떤 약관에 동의를 하게 되는 것인지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를 대략 읽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어요.




    이를 통해 기본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은 많은데요. 먼저 마우스의 경우에는 옵티컬 센서 및 DPI 설정을 하거나 스크롤 혹은 가속, 버튼 등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키보드의 경우에는 몇가지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게 하는것 말고도 개별 키를 재배치하거나 멀티 키 바인딩 구성을 하는 등 개인이 원하는 대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신 이게 익숙한 분들만 하는게 좋겠죠?




    기타 헤드셋 혹은 스피커 같은 경우 본인만의 커스텀 EQ를 지정하거나 서라운드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용 헤드셋을 사는것이 게임 소리를 잘 듣기 위함일텐데, 그런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가끔식 경우에 따라 이것이 잘 받아지지 않고, 무한로딩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는 이것 말고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이곳)라고 하는 것을 따로 받으면 됩니다. 이를 통해서도 대부분의 기능 커스터마이징,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