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여러 작업을 하다보면 일반 동영상으로 되어 있는 것에 있는 음성 파일만 따로 변환을 해서 보관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때 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요즘은 전용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또 이를 할 수 있는건 다양한게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다음팟인코더를 통해 바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때 이것 같은 경우 현재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구버전을 따로 받아야 합니다.(이는 글 맨 밑에 따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따로 받고 나면 이런식에 기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그 뒤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MP4 파일을 가져와보시길 바랍니다.





    이 뒤에는 그것의 대략적인 재생시간 및 자막이나 비디오, 오디오 코덱 정보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쪽에 있는 옵션 부분에서 정해야 해요. 기본으로 4가지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PC 저장용을 클릭하세요.




    보면 이것 역시 4가지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맨 아래쪽에 있는 오디오 추출용이라고 써져 있는 것을 선택해보세요. 그럼 이것의 파일 형식을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밑에 있는 mp3를 선택하세요.




    이때 한 가운데 세부 설정을 누르면 새 창이 뜨고 그를 바탕으로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오디오 파일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바꿀 수 있는 건 없는거 같아요. 그 중 중간에 있는 오디오 코덱에서 음질 혹은 샘플레이트를 조정할 수 있네요.




    이게 다 끝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관련 과정이 시작 됩니다. 이때 이 자체 과정은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는거 같아요. 다 끝나면 알림창이 뜨면서 완료 되었다는 멘트가 있네요.




     

    DaumPotEncoder_2.1.4.11.z01
    10.00MB
    DaumPotEncoder_2.1.4.11.zip
    4.64MB



    이는 맨 아래쪽에 보이는 폴더 내에 받아지게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열기를 누르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그것을 실행하고 나면 미리 듣는 것도 할 수 있네요. 이를 다양한 곳에 활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