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평소에 좋아하는 분들은 주로 듣는 편이 많으실텐데요. 이때 이것보다 조금 더 나아가서 관련 영상들을 편집하고 수정하고 싶을때가 있을꺼에요. 그럴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한게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골드웨이브(goldwave)라고 하는 것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활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를 간단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면 영어로 되어 있는 다양한 문구 가운데에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것을 한번 눌러보세요.




    보면 이렇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이를 받을수 있는 두가지 버전이 나옵니다. 위쪽에는 2개의 서버로 나눠져 있는 버튼이며, 아래쪽에는 윈도우 store 기준으로 되어 있는 6.31 입니다.




    누르고 난 뒤에 이렇게 설치창이 보입니다. 예전 버전에는 영어판만 볼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한글판이 기본으로 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뒤엔 이렇게 폴더를 지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받고 싶은 곳을 선택하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마침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받는 것이 시작 됩니다. 끝나고 나면 시작프로그램 등지에 이게 보이게 될 껍니다.




    실행을 해보면 이런식에 창이 있어요. 앞에서는 우리나라 말이였는데, 다시 english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 들이 가볍게 보이는데, 먼저 언어 설정부터 해볼께요.



    위에 메뉴에서 options -> language를 누르고 나면 이렇게 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중간에 보면 한국어라는 게 보입니다. 이를 누르고 재시작을 하면 본격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위쪽에서 새로운 부분을 누르고 직접 내용을 만들던가 아니면 열다를 눌러서 이미 가지고 있는 소스를 개인의 상황에 맞게 수정을 하면 됩니다.



    저는 새로 만들기를 한번 해봤습니다. 보면 위쪽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추가로 나오면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플랜저라는 것을 눌러봤는데 이렇게 볼륨부터 주파수 변조 그리고 볼륨 모듈레이터를 쓸 수 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