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내에서 여러가지 사진들을 캡쳐해서 활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전용 단축키를 이용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프로그램을 쓰게 되면 조금 더 다양한 picture를 저장할 수 있어요. 또한 이것과 관련된 program 역시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칼무리라고 하는 것을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를 어떻게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는 길호넷이라고 하는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들어가면 이 분이 많은 여러 것들에 대한 설명이 보이는데, 이 중에 왼쪽에 있는 메뉴를 통해 칼무리를 선택 해보세요.




    넘어가면 이것에 대한 스크린샷이 먼저 보이게 됩니다. 보면 이는 상당히 심플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내용 없이 오른쪽을 누르고 나면 소리를 비롯해 부팅시에 어떻게 할지 지정할 수가 있어요.



    기타 파일명이나 형식 등을 원하는 대로 하면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래쪽에 보면 두가지 형식으로 이를 받을 수 있게 해놨는데요. 또한 이것 말고 외국인 분들을 위한 영문 버전 다운로드 내용 역시 있습니다.



    저는 naver에서 받는 버전을 한번 눌러봤습니다. 보면 이렇게 전용 소프트웨어 페이지가 나오게 되면서 오른쪽에 있는 무료 download를 누르면 이를 받을 수 있는 창이 새롭게 뜨게 될 꺼에요.



    이는 설치 같은 것들은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용 아이콘을 눌러도 따로 내용들이 뜨지 않는데요. 이는 오른쪽에 있는 전용 아이콘에 우클릭을 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이때 지정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축키부터 시작해서 뒤에 소리나 파일 이름, 동영상 캡쳐 관련된 사항들을 지정할 수 있어요. 이는 기본이 프린트 스크린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 말고도 ctrl + p 혹은 f11,12 등으로 수정을 할 수도 있어요.



    또 이를 다 캡쳐 하고 나면 어떤 폴더 내에 이를 저장할 것인지 그리고 저장을 할때 소리를 내는지 여부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고 나면 이렇게 영역 지정이나 형식을 바꿀수도 있네요.



    참고로 이럴때 일정 부분만 저장하고 싶을때는 이런식으로 빨간색 창이 보일꺼에요. 이 부분 안으로만 받아지는 형태이며, 영상 관련 녹화 기능 역시 이를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