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연휴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평소에 하지 못했던 여러가지 일들을 시작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때 본인이 평소에 컴퓨터를 많이 하지 못한 경우에 이를 배워보고 싶은 경우도 있을꺼에요. 이때 여러가지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도 알아야겠지만, 그것만큼 타자연습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것은 깨비키즈 혹은 타닥타닥 같은 페이지에서도 보는게 가능하지만, 가장 자주 보는것은 아무래도 한컴에서 나온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최근에는 두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에 따라 최근 버전인 2020을 어떻게 무료설치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두 방법 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가 보일텐데요.




    위쪽에는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이 주로 있지만, 이것 말고 우리는 아래쪽에 있는 내용을 봐야 합니다. 보면 자료실이라고 써져 있는 탭에 우리가 찾는 한컴타자연습이 보일꺼에요. 이를 찾아 클릭해보세요.



    넘어가면 앞에서 제가 말한 2가지 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구버전 같은 경우는 다운로드를 받아서 할 수 있는 버전이며, 오른쪽에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것을 한개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전 ver으로 설치를 직접 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을 하고 나면 이런식에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과정을 거쳐서 사용권 계약 등을 하시고 열어보세요.



    보면 우리가 예전부터 봤던 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적어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혹은 왼쪽에 있는 것을 눌러서 혼자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눌러서 사용자 이름을 등록 해보세요.



    크게 4가지 형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자리를 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낱말이나 짧고 긴 글을 보는 것으로 활용을 해보세요. 게임 같은 경우도 두가지 것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한개를 눌러봤습니다. 이런식으로 정보가 보입니다. 정확도 혹은 현재 타수 등을 적도록 되어 있어요. 한 줄을 적을때마다 엔터를 쳐서 다른 줄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 말고 앞에서 말한 웹페이지 형태로 보는 것도 간단히 보면 이렇습니다. 앞과 똑같이 4가지 분류로 되어 있으며, 메뉴 부분에 보면 타자game을 따로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는 8단계로 크게 나눠져 있으며, 낱말 기준으로 보면 이렇게 손 위치가 직접적으로 표기가 되면서 타자를 더 정확하게 배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타수나 정확도도 있으니 최대한 틀리지 않고 하는게 중요해요.



    마지막으로 문장 연습을 해봤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는 조금 내용이 추가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목표한 타수를 새롭게 지정해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스퍼트를 올리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