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오늘부터 다음주까지 황금연휴 시즌이라서 많은 분들이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하실 것 같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안해봤던 게임등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해볼 수 있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roblox(로블록스)라는 것을 해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는 최근에 청소년층에서 상당히 알려져 있는,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샌드박스 종류의 게임입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면 초기에는 가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관련 계정이 없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내용을 적으면 되고, 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요.



    보면 이런식으로 왼쪽에는 다양한 메뉴가 보이며, 그에 따라 한 가운데에는 추천하는 종류의 게임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것을 골라도 되며, 기타 검색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한개를 클릭 해봤습니다. 보면 이렇게 비행기를 통해서 조정을 하고 원하는 위치에 가거나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이 되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시작이 되요.



    이때 본인이 관련 프로그램이 받아져 있지 않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download 및 설치 부분을 눌러서 관련 사항을 먼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크롬 기준으로 관련 파일이 아래에 받아질꺼에요.



    끝나고 실행을 하면 서버 입장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게임 별로 조금씩 내용이 다를 수 있지만, 크게는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play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받을 수가 있어요.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기에 이런 식으로 robux라고 하는 단위가 있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일정 부분 결제를 해야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것 말고 맨 위에 있는 메뉴에서 game을 누르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쭉 보는게 가능합니다. 자동차 관련된 사항부터 배를 타고 다니거나 로봇으로 대전을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을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이것 말고 다음에는 타이쿤 종류를 해봤습니다.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형태의 게임인것 같습니다. 테이블부터 시작해서 음식 등의 개발 등 개인이 해야 될 내용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들것 같네요. 이런식으로 활용을 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