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먼 거리를 가야 되거나 혹은 약속시간에 늦게 되면, 한번쯤 '택시'를 타게 될 때가 있는데요. 확실히 요즘엔 택시 기본 요금도 많이 올라서 그냥 바로 택시를 타는 게 조금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럴땐 본인이 가는 거리에 택시비가 대략 어느정도 나오는지 계산하면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때 이런 택시비를 어떤 식으로 계산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택시비 계산기 두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C에서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PC에선 네이버 지도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계산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검색해서 들어온 다음, 초기 화면 왼쪽 탭에서 '길찾기'라고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각각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해 위치를 찾고 '길찾기'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길찾기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이렇게 두 거리를 최단 시간에 갈 수 있는 시간표가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 기본은 '대중교통' 기준 시간표가 나오지만, 이것 말고 왼쪽 위에 있는 '자동차' 탭을 한번 눌러보세요.




    자동차 탭을 누르고 나면 이렇게 자동차를 타고 갈때 최단 거리, 시간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여기서 아래쪽에 보면, 각각의 최단 거리에 따른 '택시비'가 나오는데요. 이게 그 거리의 예상 택시비라고 보시면 되요. 이런 식으로 'PC'에서 택시비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바일 택시비 계산기 이용방법

    다음으로 이런 택시비 계산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같은 경우 '카카오택시'라고 하는 어플을 통해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택시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 '카카오 T'를 검색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앱을 받고 초기 화면에서, 맨 위에 있는 '어디로 갈까요?' 검색창에 본인이 가고 싶은 지역 이름을 한번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적고 나면, 이렇게 다양한 택시별 택시 요금이 나옵니다. 이때 '벤티'는 차량 내부가 넓고 편안한 형태의 차이며, '블루'는 부르면 바로 배차가 되는 택시입니다. 또 '일반 호출'은 그냥 주변에 있는 일반 택시가 배차된다고 하네요. 이런 식으로 상황에 맞게 택시비를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