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살다보면 여러 형태의 언어를 번역해야 될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런 언어 번역 같은 경우, 요즘엔 전용 번역기를 이용하면 한번에 번역을 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번역기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네이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파파고'라고 하는 번역기를 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이런 네이버 번역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번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네이버 번역기는 Papago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검색해서 들어오게 되면, 초반에 이런 식으로 '2가지'로 구분된 화면이 보일꺼에요. 여기서 우선 '왼쪽 위'에 있는 '언어 감지' 부분을 클릭하고, 번역할 언어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번역할 수 있는 언어는 15가지인데, 여기엔 저희가 찾는 '영어 / 중국어 / 일본어'도 포함이 되어 있어요. 이 언어를 선택하고, 본인이 번역하고 싶은 문장을 붙여넣거나 직접 써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중에서 '일본어'를 선택해서 일본어 문장을 적어봤습니다. 적고 나면, 오른쪽에 이런 식으로 자동으로 번역이 된 문장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아래쪽에는, 문장 내에 있는 단어의 뜻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 반대로 한국어를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하고 싶을때도 있는데요. 이럴땐 한 가운데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언어를 바꿀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모바일에서 네이버 번역기 이용해보기

    다음으로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번역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 앱은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 앱 스토어에서 '네이버 파파고'를 검색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앱을 실행하고, 초기 화면에 보면 이런 식에 화면이 나올꺼에요. 여기서 맨 위에 있는 언어 설정에서 본인이 번역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고 아래 부분에 문장을 적어보세요.







    적고 나면, 아래쪽에 그 문장이 나오고, 그 문장 내에 있는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뜻을 확인하고 싶은 문장을 번역해보시길 바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