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린터 종류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것이 삼성과 hp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때 본인이 이와 관련된 것을 쓰고 있는 경우라면 pc와 기본으로 연동을 하기 위해 전용 드라이버를 받기 마련인데요. 물론 이는 최근엔 CD 형태로 기본으로 주고 있지만, 본체 내에 이를 실행할 수 있는게 따로 없다면 직접 이것을 받아야 합니다. 이건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바로가기)를 들어가고 나면 여러가지 정보가 보입니다. 노트북부터 시작해서 데스크탑이나 여러 기기 내용이 보이는데 이 중에선 다른 것 말고 맨 오른쪽에 있는 고객지원을 누르면 됩니다.




    누르고 나면 아래쪽에 몇가지 사항들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4가지 분류로 되어 있는 사항이 보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이는 기본으로 한국어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바로 보는게 가능합니다. 기타 본인이 관련 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등록시켜서 조금 더 쉽게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면 이런식으로 왼쪽에는 이름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혹시 관련 제품명을 잘 모르겠다면 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대부분 기기의 왼쪽 혹은 오른쪽에 회색 등으로 바로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이런식으로 결과가 바로 보이게 됩니다. 이것의 파일 크기를 비롯해서 버전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언제 출시 되었는지 대략적으로 표기를 해줍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른쪽에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다음 페이지에 이렇게 받는 과정이 진행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본 브라우저가 크롬이기 때문에 이렇게 표기가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설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것 말고도 아래쪽에는 여러 추가 구성 요소를 받는게 가능한데 기본 드라이버부터 시작해서 소프트웨어 그리고 유틸리티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펌웨어 등의 것을 확인할 수도 있구요. 



    또한 아래쪽에는 고객지원 정보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서비스로 연동을 하거나 혹은 보안 관련된 알림을 받는 것도 가능하며, 아래쪽에는 초기에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방법 등이 나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