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예전보다 조금 못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라디오라는 매체를 좋아하고 즐겨 듣는 분들이 있습니다. 차로 운전을 자주 하시거나 혹은 한가지 반복 작업을 계속 하는 경우에는 같이 있는 느낌을 줘서 좋다고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때 다양한 라디오 채널 가운데 sbs 라디오를 들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알아봤습니다. 이곳은 현재 고릴라 라는 이름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이것을 어떤 식으로 다운로드 받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에스비에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들어오면 이런식으로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 이 중 라디오를 선택해보세요.




    누르고 나면 현재 채널 별로 청취를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하지만 우린 이것 말고 듣기를 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한 가운데에 있는 이것을 한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에는 여러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방법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와 맥에서 가능하며, 기타 안드로이드 혹은 ios 에서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반 windows 버전을 클릭해봤어요.



    설치하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고 이렇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게 받아지며 한 가운데에 이렇게 청취 대상 정보 등을 적도록 되어 있습니다. 생년월일과 직업 등을 쓰고 확인을 선택해보세요.



    보면 현재 어떤 프로그램이 나오는지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두가지 FM 사항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곳 같은 경우는 LOVE, POWER 로 구분이 되어져 있습니다.



    밑에는 재생 관련 메뉴가 보이는데요. 몇년 전부터 라디오 방송에 유행이 되고 있는 보이는 라디오 기능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티비 모양 아이콘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로그인을 하고 나면 반응을 올리는 것도 할 수 있어요.



    또 공감로그라고 하는 창을 누르고 나면 현재 어떤 선곡이 되었는지 목록을 쭉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때는 곡 이름과 함께 그 곡을 부른 아티스트 정보가 같이 나오는 것 같아요.




    기타 사연등을 적고 싶다면 맨 왼쪽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전용 메뉴가 나옵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들었었는데 문제 때문에 이를 못들었다면 아래쪽 부분에서 다시듣기를 하는 것도 가능하네요.



    또 이것 말고 전체적인 편성표를 알고 싶다면 초기 SBS 라디오 페이지를 가면 됩니다. 그러면 파워, 러브 에프엠 기준으로 몇시부터 몇시까지 어떤 것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