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으로 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고 많은 분들이 공부를 시작하실꺼 같습니다. 그 중에서 수학을 공부하시는 분들에 있어서 구체적인 문제집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실텐데요. 그 중에서 라이트 쎈 고등수학 상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말 그대로 일반 ssen에 비해서는 조금 더 쉬운 형태의 책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때 이것의 내용 말고 답지를 따로 찾아야 할때가 있어요. 아무래도 이것을 옆에 두고 같이 바로 보기 위해 등등 다양한 이유 일수 있는데요.



    이는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면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우린 맨 왼쪽에 있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에 책 소개부터 여러 자료가 있습니다.




    보면 초등부터 시작해서 고등학교까지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말고 우리가 찾아야 하는건 다른쪽에 보입니다. 중간에 보면 정답과 해설이라는 내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보세요.



    그리고 위쪽에서 몇가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과목부터 시작해서 학년 등을 지정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를 선택하면 아래쪽에 구체적인 브랜드까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라이트쎈을 골라야겠죠?



    보면 이렇게 다양한 버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찾는 상, 하부터 시작해서 수학1 같은 것도 보입니다. 기타 발행 연도도 옆에 나와 있는데 2019, 2020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구분해서 받아보세요.



    그를 바탕으로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이때는 그냥 받을 순 없고 전용 계정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네이버 아이디를 통해 보는것도 가능합니다.



    기타 책 소개 부분에 보면 기본적인 정답 내용 말고도, 책 내용이 잘못되었을 때 볼 수 있는 정오표 그리고 답만 빠르게 볼수 있는 것도 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러닝이라는 버전도 있는것 같아요.



    아래쪽에는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나옵니다. 이는 전체적으로 개념을 자세히 설명을 하며 그에 따라 기본 유형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타 세분화 되어 있는 유형도 참고를 해보시길 바래요.



    전체적인 목차는 이렇습니다. 지수함수부터 시작해서 수열까지를 볼 수 있습니다. 큰 줄기 3개가 있고 그에 따라 세부적인 내용이 3~4개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잘 찾아서 활용을 해보세요.




    참고로 이 파일은 hwp 같은 형식이 아니며 pdf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리더가 있어야지 실행이 가능합니다. 기타 이게 없다면 직접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이는 이곳 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받는게 가능합니다. 들어가게 되면 아크로벳 리더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시험 버전과 일반으로 되어 있는 것을 받도록 되어 있는데,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것을 받아도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