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일반 한 채널에 있어서 그것이 케이블에 다양한 형태로 나눠져 있는 형태로 되어 있는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 주로 드라마 혹은 예능 등을 하루종일 몰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본방을 못본 분들에 있어서는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때 kbs 기준으로 해서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기본적으로 공중파에서 1,2 채널이 나눠져 있고 케이블에는 그에 따른 세부적인 것들이 각자 나눠져 있는데요. 이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하단을 참고하시면, KBS ON 채널번호 및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는 kbs n 홈페이지(바로가기)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 같은 경우는 케이비에스에 있는 다양한 클립이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편성, 채널이라는 탭을 선택해보세요.






    보면 여기서 볼 수 있는 채널에 현재 방영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것과 관련된 것만 7개로 되어 있네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어떤 것이 나오는지, 그것이 재방송인지 실시간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다른 것을 봐야 되기 때문에 위쪽에 있는 내용을 봐야 합니다. 편성채널 탭에 있는 채널정보 부분을 보면 전체 번호를 체크 해볼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금부터 한개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IPTV, 스카이라이프 기준 번호입니다.


     

    다음으로는 서울 정보입니다. 디지털/아날로그 기준으로 각각 몇번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그 지역에 방송사가 어떻게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 관련해서 문제가 생긴다면 이쪽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경기 내용입니다. 남인천방송부터 시작해서, LG헬로비전 등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는 곳을 한번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서 177, 121번 등의 번호로 되어 있는것 같아요.



    부산/경상 부분입니다. 경주부터 시작해서, 구미나 김해 등 다양한 세부 지역에 내용이 조금씩 다를수 있기 때문에 시청하기 전에 미리 파악을 하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울산/대전/대구 관련된 사항입니다. 보면 몇가지 특이한 사항이 있는데, 대구 동구 같은 경우는 번호가 5번으로 되어 있으며, 기타 2번으로 뜬금없이 되어 있는 곳도 많이 있어서 헷갈릴수도 있을 꺼 같습니다.



    광주/전라/충청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끔씩은 번호가 많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100번을 넘어서 300번 혹은 500번대로 구분이 된 것도 있으니 미리 참고를 하고 보시길 바랍니다.



    강원/세종/제주까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드라마, 조이, 스포츠 같은 경우는 있을수 있지만 아이들을 위한 키즈 혹은 전용 라이프 채널은 없는 지역도 많이 있으니 구분을 하시길 바래요.


    그럼 지금부터 KBS N
    (스포츠, 드라마, KIDS, LIFE, N PLUS) 채널번호 및 편성표 사이트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KBS N 편성표 및 채널번호 사이트
    www.kbsn.co.kr/schedule/index

     

    즐거움엔 KBS N

    KBS N에서 다양한 영상과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kbsn.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