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엄청 빠져서 허우적대고 있는 드라마가 한개 있습니다. 바로 부부의세계라는 작품이에요. 최근에 봤던 것중에서 가장 몰입도가 있고 대사도 빠져드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현재 jtbc라고 하는 채널에서 방영이 되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금요일 토요일에 이곳에서 내용을 보고 싶은데, 가끔씩 여러 문제로 인해 이것을 제대로 못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는 컴퓨터 혹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봐야 할꺼에요.



    오늘은 이를 바탕으로 jtbc 실시간 방송을 어떤식으로 볼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오게 되면 현재 어떤 것이 방영이 되고 있는지 정보가 나와요.




    하지만 이것 말고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온에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신 이것 같은 경우는 그냥 바로 볼 순 없고, 로그인을 따로 해야 합니다. 혹시 관련된 계정이 없다면 직접 가입을 할 수도 있어요.|



    이때 이것 같은 경우는 기본으로는 joins 계정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지만, 다른 방식으로 해서 트위터나 혹은 페이스북,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신 이때는 일부 기능이 제한 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나서 아래쪽을 보면 몇가지 사항을 개인이 수정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재생 혹은 일시정지부터 시작해서, 뒤에 화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360p 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080p 화질 역시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른쪽에 있는 편성표 부분을 보면 현재 나오고 있는 on air 프로에 대한 정보가 먼저 보이며, 오른쪽에 있는 전체보기를 누르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쭉 살펴 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현재 나오는 것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부터 그 회차에 어떤 것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는 vod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어요. 이게 본방인지, 재방인지 여부도 알아보세요.




    기타 영상 아래쪽에는 이런식으로 추가적인 내용이 있어요. 추천 영상이라고 해서 최근에 나온 것들이나 많은 분들이 보는 인기있는 내용,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실시간 소통을 하는것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본인 집에 pc 까지도 고장이 난 경우에는 이를 어플 형태로 보는것도 할 수 있습니다. 크게 jtbc now 혹은 jtbc 뉴스라는 어플을 검색하면 볼 수 있어요. 또한 그리고 이때는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이용을 하네요.



    이것의 대략적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맨 왼쪽 아래에 있는 탭을 누르고 나서 보면 이런식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리고 jtbc2, jtbc4에 영상 역시도 볼수 있는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