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렌트카 서비스도 체계적으로 나눠져 있어서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 몇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게 쏘카(socar)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를 자주 써보신 분들은 대략적인 내용을 잘 알고 계시겠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운영이 되는지 알고 싶으실텐데요. 이것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전체적인 이용 방법이나 그에 따른 요금 내용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쏘카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크게 3단계 형식으로 쓸 수 있는 것 같은데요. 먼저 존을 방문하고 나서 그에 따른 차종을 선택하고 사용하고 싶은 만큼 사용하면 되는것 같아요.




    구체적으로 홈페이지 혹은 여타 페이지에서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난 다음에 본인이 어디서 이를 이용하는지 시간 혹은 장소 등의 개념을 정하고 나서 차를 따로 찾으면 됩니다.



    이때 운행 하는 것은 앱 내에 있는 소카키를 이용해서 하는데, 이런 식으로 비상등이나 경적을 비롯해 가장 기본이라 볼 수 있는 문잠금 혹은 열기 기능 두개를 다 하는게 가능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대여요금에 보험료 또한 주행료가 합쳐져서 돈을 내게 됩니다. 앞에 두개 같은 경우는 탑승 전에 내며, 그 이후 내용은 반납을 하는 경우에 따로 내는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보험 관련 내용은 이렇습니다. 일반 수리비 같은 경우는 고객이 부담하며, 기타 사항들은 회사 내에서 지원을 하는 것 같아요. 금액 등을 한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그에 따른 금액 정보입니다. 올뉴모닝부터 시작해서 지프 레니게이드까지 되어 있습니다. 이때 빌릴수 있는 것은 주중 및 주말에 따라 다르며, 이때 금액은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을 할 수 있어요.



    기타 경우에 따라서 전용 지역이 아닌 경우에 차를 부르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필요한 시간에 맞춰 이를 받고 원하는 곳으로 바로 출발을 하는 형태도 있는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