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부부의세계부터 시작해서 놀라운 토요일 등 케이블에서도 재미있는 드라마나 예능 종류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때 이것들을 TV가 아닌 컴퓨터를 통해서 보고 싶을때가 생기는데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티빙(tving)이라고 하는 것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대부분의 채널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때 이것을 어떤식으로 보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들어오게 되면 최근에 방영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정보나 기타 새롭게 나올 것에 대한 정보들도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찾는 내용은 여기 없기 때문에, 위쪽에서 live라고 써져 있는 것을 선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아래쪽에 그와 관련된 채널이 쭉 나오며, 현재 어떤 것이 가장 많이 보는지 시청률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개를 누르면 더 세부적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보면 현재 어떤 것이 방영되고 있는지 한 가운데 글자가 써져 있으며,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를 알리는 것도 할 수 있어요.



    밑에는 그것의 편성표가 쭉 나와 있습니다. 그를 바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오른쪽에 알람 표시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에 안내를 해주는 기능도 있으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것을 비롯해 일반적인 시청 역시 회원이 되어야지 가능합니다. 이게 되어 있지 않다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것 말고도 티빙 tv라는 것이 따로 있는데요.



    여기서 지원하는 여러 프로그램등을 같이 볼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신서유기 혹은 대탈출 같은 예능들이나 드라마 들만 따로 몰아서 볼 수 있는 채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타 이것 말고 여기는 다양한 것들도 같이 볼 수 있는데, 음악 혹은 영화 등의 것부터 시작해서 스타일이라고 해서 드라마나 일반 프로그램에 나온 제품들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