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현재 다양한 제품 중에서 '삼성전자'에서 나온 전자제품을 쓰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제품 자체에 문제가 생길때가 있는데요. 그때 규모가 작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청소기 같은 물건들은 센터에 직접 가서 수리를 하면 되지만, 규모가 큰 청소기, 세탁기 같은 것들은 A/S 기사가 직접 집으로 와야 고칠 수가 있습니다. 이때, 이런 방문예약을 어떤 식으로 하고, 어떤 번호로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어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전반적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와 방문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비스센터 대표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면, 삼성 관련된 제품의 진단 가이드, 사용법,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설명들이 써 있는데요. 여기서 위쪽 말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중간에 보면 이곳의 '대표전화'가 보입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이라고 해요. 참고로, 경우에 따라서 본인 '집 주변'에 있는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를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알아보니 현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이 번호 하나로 통일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곳으로 우선 전화를 하면,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 본인 주변에 있는 지점으로 연결이 되는 형식이라고 해요.
그럼 서비스센터 예약은 어떤 식으로 할 수 있을까요? 먼저 그 전에 서비스센터 예약에 대한 개념부터 알고 있어야 되는데요. 앞에서도 잠깐 이야기 했지만, '서비스센터 예약'은 '출장서비스 예약'을 뜻하는 말입니다. 예전엔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해놓는 '지점별 서비스센터 예약' 서비스도 있었지만, 이것 같은 경우 현재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를 바탕으로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앞에서 말한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해도 되지만,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을 들어온 다음에, 초기 화면 위쪽에서 '서비스 예약'이라고 하는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쪽에 다양한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출장 서비스 예약'이라고 하는 글자를 클릭해보세요.
다음 페이지에 이렇게 제품을 직접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은데요. 컴퓨터부터 시작해서, 냉장고, TV, 모니터, 세탁기, 에어컨 같은 가전 제품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1차 선택을 하고 나서, 아래쪽에 구체적인 그 제품의 모델명을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혹시 본인이 이 제품의 모델명을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오른쪽에 있는 '모델명 확인방법' 부분을 클릭해서 확인을 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각 모델별로 모델명을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모델명을 적은 다음엔 그 다음부터 그 모델의 구체적인 고장 증상을 적어야 되요.
고장 관련된 상세 내용과 함께, 경우에 따라서 사진 같은 첨부파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밑엔 이렇게 이 제품을 언제 구입했는지 대략적인 구입년월을 적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본인 정보를 쓰는 부분이 있는데, 접수를 할때 이름, 그리고 전화번호, 주소를 적은 다음에 아래에 있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부분에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보면, 이렇게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라고 하는 부분이 있어요. 이를 통해서 언제 예약을 하고 싶은지 날짜를 체크해보세요.
기타 이를 바탕으로 위쪽 메뉴에서 서비스 예약 -> 예약 / 조회, 변경, 취소를 클릭하면, 이렇게 예약 관련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는 회원/비회원을 구분해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