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트롯신이 떴다라고 하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다시금 주목을 받는 가수가 있습니다. 바로 설운도라는 분인데요. 사실 예전부터 쭉 방송 활동은 했었지만, 이번에 이것에 나와서 인기를 또 얻고 있는것 같아요. 이는 최근 14.7%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들은 베트남 등지에서 공연을 하고 지내더라구요. 거기서 붐과 함께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저도 자주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설운도의 노래를 듣고 싶은 분들이 가끔씩 있는것 같아 히트곡 모음집을 한번 준비해봤어요. 이런 그는 70년대부터 활약을 했더라구요. 공식적으로 알려진 정식 데뷔는 1982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부터 였습니다.



    신인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이였으며, 이듬해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라는 곳에서 잃어버린 30년을 불렀는데 이게 엄청난 대 히트를 하게 됩니다. 그를 바탕으로 7대 가수상을 받고 스타가 된 그는 나침반이라는 곡도 주목을 받았죠.




    하지만 그가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건 90년대부터인데요. 이때는 91년 다함께 차차차, 그리고 92년 여자 여자 여자 95년엔 쌈바의 여인, 그리고 97년도 대망의 사랑의 트위스트까지 대부분 내는 곡이 다 주목을 받았죠.



    그래서 그 뒤에는 현철, 송대관, 태진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리며 활약을 했어요. 이때 당시에는 중장년층을 비롯해서 젊은 분들까지 그의 노래를 모르는 경우가 없었고 어떤 자리에서도 이게 불렸었던거 같아요.



    또 그 관련해서 가장 알려진 것은, 그가 싱어송라이터라는 사실인데요. 대부분의 히트곡들을 본인이 직접 작곡 혹은 작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작사를 아내 이수진이 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라디오 스타에 나와서 그가 했던 여자 여자 여자의 탄생 스토리를 들어보면 상당히 뭉클하더라구요. 이런 그는 얼마전에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때 나는야 웃기는 짬뽕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었습니다.



    본인이 하는 장르인 트로트 말고 다른 형태의 장르를 해서 많은 분들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그의 노래모음 17곡을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한번쯤은 다들 들어봤을 명곡들이 많아요.



    그리고 그만의 간드러지는 목소리는 들을때마다 웬지 착착 감긴다는 느낌을 받게 만듭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계속 활동하면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