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오프라인만큼 온라인에서 서식을 사용하거나 서류를 이용해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때 온라인에서 할땐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이 있다면 이를 통해 서명을 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인터넷 도장을 따로 만들어 놓고, 그것을 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을 만들 수 있는 곳은 많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모두싸인(modusign)이라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모두싸인 공식 사이트를 들어가면 무료로 볼 수 있는데요.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쪽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그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에 있는 1개월 무료이용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 다음에는 이렇게 본인 계정을 새롭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이름과 함께, 업무용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혹시 이것 말고 다른 방법으로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3가지 SNS 계정 중에 한개를 선택하시면 되요.




    그를 바탕으로 로그인을 하면 초기엔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왼쪽에는 상황에 맞는 자신의 문서 템플릿을 추가할 수 있으며, 기타 이를 여러명에게 보낼때 쓸 수 있는 대량전송 페이지 등이 보입니다.




    우리가 추가하고 싶은 도장은 5번째 부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보면 알겠지만, 자신만의 사인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해보고 싶은게 인터넷 도장이기 때문에 이를 한번 눌러봤어요.






    도장은 이런식으로 추가가 됩니다. 크게 일반/법인 도장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 같은 경우 한자를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인 3자, 그리고 4자에서 9자까지 쓸 수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한글을 적으면 본인만의 것을 만들 수도 있구요.




    저는 가볍게 이렇게 2자를 적어봤는데, 그것에 맞게 각인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 한개를 선택하고 추가를 누른 다음에 왼쪽에 있는 문서 편집기 버튼을 눌러서 몇개 파일을 추가한 다음에 이를 넣어보셔도 될 꺼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