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엔 상상 이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최고사양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젠 고사양 게임의 기준이 된 배틀그라운드부터 시작해서, gta5나 얼마전에 나온 사이버펑크 2077,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리부트까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관 없이 여러 형태의 컴퓨터 게임이 나오고 있어요. 그에 따라 전반적인 PC 사양도 좋게 세팅을 할텐데, 이것이 자기가 하고 싶은 게임 사양과 맞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때 이는 공식 게임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을 봐도 상관이 없지만, 직접적인 비교를 위해선 이를 위한 전용 사이트를 보는게 더 좋은데요. 오늘은 이를 볼 수 있는 can you run it이라고 하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an you run it 이용하기

    can you run it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 알기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알고 싶은 것만 보기에는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가운데에 보이는 search for a game 부분에 알고 싶은 게임 이름을 쓰면 되요. 대신 이는 한글이 아닌 영문 이름으로 쓰셔야 됩니다.






    저는 가끔 PC방에서 했었던 오버워치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써봤습니다. 보면 이렇게 이 게임에 대한 기본 정보들이 나옵니다. 최소사양부터 최대사양까지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에 있는 can you run it 이라고 하는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본인 컴퓨터와 이것의 구분을 할 수 있어요.




    그 뒤엔 이렇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detection이라고 파일인데, 이 설치 파일을 열면 이런식에 내용이 나오면서 진행이 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체크표시가 노란색으로 3개가 되면 끝이 났다고 보면 됩니다.




    게임 권장사양 알아보기

    다음 부분에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자신의 현재 PC 사양이 나오면서, 그것과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 볼 수 있어요. 보면 제일 중요한 그래픽카드 정보부터 시작해서, CPU, RAM 관련 사양들이 나오는 것 같네요.






    이는 minimum, recommended로 구분이 되는데 이것은 해석하면 최소, 권장 사양의 의미를 가진다고 보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오버워치는 두개 다 체크 표시가 나왔지만, 최근에 나온 고사양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 같은 경우, 권장되는 사양은 아니라는 표기가 따로 뜨네요.




    오른쪽엔 이것 말고 많은 분들이 하는 종류의 게임을 쭉 분류해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이것을 선택해서 체크 해보는 것도 재밌을꺼 같네요. 발로란트, 마인크래프트 같은 것들도 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