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평일 예능 관련해서 알려져 있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내일은 미스트롯을 비롯해서 우리 이혼했어요 같은 두가지 프로그램이 그것인데요. 이 두개는 다 tv조선이라고 하는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 집에서 이를 보는 경우에는 텔레비전을 이용하면 되겠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는 이를 텔레비전 혹은 전용 어플을 통해서 보면 되는데요. 오늘은 이를 어떤식으로 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비조선 온에어

    이는 tv조선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곳에서 방영하고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에 대한 설명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다른것 말고 위쪽에 있는 티비 모양의 ON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이를 누르고 나면 새 창에서 일반 온에어와 함께 온에어 플러스가 구분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플러스는 이곳에 있는 드라마 혹은 예능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하면 되요. 그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는데요.




    참고로 이는 기본이 SD 화질이기 때문에 조금 더 고화질로 보고 싶다면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메일 형태로 구분이 됩니다. 또한 이게 있으면 오른쪽에 있는 댓글 부분에 본인만의 감상을 적는 것도 됩니다.




    tv조선 편성표 보는법

    기타 아래쪽에 보면 편성표가 써져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오늘 하루 기준 일일 편성표를 비롯해서 주간 혹은 큐톤표를 따로 보는 형태로 가능합니다. 밑에도 보면 이것의 회차와 함께 다시보기 등을 보는 것들이 됩니다.







    밑에는 최근에 나온 드라마 혹은 예능에 클립 등을 보여줍니다. 또한 아래쪽엔 추천 테마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몇가지 컨텐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는 트로트 관련된 사항들이 주로 있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 내용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에서 앱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면 대부분의 내용은 그대로 활용하며, 온에어 채팅도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