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채널 가운데 스포티비(spotv)라고 하는 것이 상당히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축구 혹은 야구나 격투기 같은 경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때 이곳은 그냥 볼 수 있는 스포티비 말고도 다양한 채널 종류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크게 온, 나우 정도가 있는데 그때 이것들의 대략적인 가격 정보 혹은 무료중계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편성표

    이는 스포티비 홈페이지 내에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곳(바로가기)으로 들어가면 크게 초기에 4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인 스포티비 같은 경우는 무료로 볼 수 있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되요.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위쪽에 있는 편성표를 누르면 전체적인 시간표를 알 수 있어요. 이곳에선 스포티비, 스포티비2, 스포티비 골프&헬스, 스타티비 등으로 구분 되어 있네요. 보면, 실시간으로 볼 순 없지만, 대부분의 명경기 명장면은 볼 수 있어요.




    또한 위쪽에 있는 메뉴중에서 채널번호를 누르면 올레티비, BTV, U+TV 같은 다양한 IPTV에서 이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는 케이블, 디지털SD, 디지털HD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스포티비온 가격

    그 다음부터는 스포티비 온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곳(바로가기)에서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편성표를 선택하고 나면 파악을 할 수 있어요. 이때 생방송 혹은 재방송 여부를 직접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채널소개' 부분을 누르고 나면 이 채널에 대한 가격 정보가 나옵니다. 기본 ON 월정액과 디맨드 월정액 두가지 형태가 있어요. 또 아래쪽에는 이것들의 번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이용방법

    마지막으로는 최근에 많이 보는 나우입니다. 이곳(바로가기)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월정액으로 보는 것과 함께, 1년 이용권으로 볼 수 있는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타 이는 전용 앱으로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는 안드로이드(바로가기), 아이폰(바로가기)에서 보는게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앞에서 봤던 기본 스포티비, 스포티비2 같은 것 역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토트넘 경기 기준으로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음) 무료로로 볼 수 있다고 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