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그린은 리차드 바그너에 의해 작곡되고 쓰여진 세편의 로맨틱 오페라로 1850년에 처음 공연 되었습니다. 익명의 등장 인물의 이야기는 중세 독일 로맨스, 특히 볼프람 폰 에셴바흐의 파르치팔과 그것의 후속편 로엔그린에서 따온 것인데, 그 자체는 가린 르 로레인의 서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백조의 전설의 기사의 일부입니다.

     

     

     

    그 오페라는 다른 예술 작품들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바이에른의 루드비히 2세 왕은 그의 성을 백조의 기사의 이름을 따서 노이슈반슈타인 성으로 명명했습니다. 나중에 바그너에게 니벨룽의 반지를 작곡하고 극장을 짓고 공연할 수 있는 수단과 기회를 준 것은 루드비히의 후원이었습니다.

     

    이 오페라에서 가장 인기 있고 유명한 부분은 "결혼행진곡"으로 더 알려진 신부 행진곡인데, 종종 서양의 결혼식에서 행렬로 연주됩니다. 제1막과 제3막에 대한 오케스트라의 서곡은 또한 자주 콘서트 곡으로 별도로 연주됩니다.

     

     

     

    로징린의 문학적 인물은 중세 서사 시인 울프렘 폰 에센 바흐의 마지막 장에서 조연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성배 킹 파르지발의 아들인 성배 나이트 로엔그린은 그녀를 방어하기 위해 브라반트 공작 부인에게 보내졌습니다. 그의 보호는 그녀가 절대 그의 이름을 묻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이루어집니다. 만약 그녀가 이 요구 조건을 위반한다면, 그는 강제로 그녀를 떠나야 할 것입니다. 바그너는 이 등장 인물들을 등장시켜 경건한 사람들과 세속적인 사람들, 그리고 초기 중세 기독교와 게르만 파가니즘의 대조를 이루는 이야기의 핵심에 금지된 질문의 주제를 설정했습니다. 바그너는 동시에 그리스 비극의 요소들을 줄거리로 엮으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는 미타이룽겐에서 자신의 로엔그린 계획에 대한 마인프룬드를 썼습니다.

     

     

     

    누가 제우스와 세멜레를 모르겠어요? 신은 인간 여자를 사랑하고 인간적인 형태로 접근한다. 사랑하는 사람은 이런 형태로 신을 알아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에게 그의 존재에 대한 진정한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제우스는 그의 진짜 모습에 의해 그녀가 파괴될 것이라는 것을 안다. 그는 이러한 인식 속에서 고통 받고, 그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 고통 받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의 사랑을 망친다. 그의 경건한 형상의 희미한 빛이 그의 연인을 파멸시킬때, 그는 자신의 파멸을 자초할 것이다. 신을 갈망하는 사람이 파괴되지 않았나요?

     

     

     

    로엔그린을 작곡하면서, 와그너는 음악 드라마라는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를 만들었습니다. 구성은 개별 숫자로 나뉘지 않고 중단 없이 장면마다 재생됩니다. 이 작곡 스타일은 아리아, 레시타티브, 합창 섹션으로 나뉘어지는 전통적인 숫자 오페라와 대조를 이룹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엔그린은 예를 들어 엘자의 얼론 인 다크 데이즈와 로엔그린의 그레일리아리아속과 같은 긴 성능을 여전히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고전적인 솔로 아리아 형태로 다시 돌아오게 한다. 바그너는 그의 작곡에 레이토모티프를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1장에서 로엔그린이 처음으로 엘사에게 불렀던 "질문" 모티브와 서곡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성배 모티브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들은 바그너가 말 없이도 무대 위의 등장 인물들의 내면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로엔그린의 첫 작품은 독일 바이마르에서 1850년 8월 28일 친한 친구이자 와그너의 초기 후원자인 프란츠 리스트의 지휘 하에 스타츠카펠레바이마르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리스트는 바이마르의 가장 유명한 시민 요한 볼프강 폰 괴테를 기리기 위해 1749년 8월 28일을 선택했습니다. 테너 칼 벡의 부적절함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즉각적인 대중의 성공이었습니다.

     

    바그너는 1849년 5월 드레스덴 혁명 때 그가 맡은 배역 때문에 유배되어 첫 공연에 참석할 수 없었습니다. 취리히, 런던, 파리, 브뤼셀에서 다양한 발췌문들을 지휘했지만, 그가 완전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던 것은 1861년 이후였습니다.

     

     

     

    독일어를 사용하는 땅 밖에서 열린 이 오페라의 첫 공연은 1855년 2월 5일 리가에서 열렸습니다. 1858년 8월 19일 비엔나 극장에서 열린 오스트리아 초연은 카르네 네르터로, 로자 크릴라가 오르트루드로 나왔습니다. 이 작품은 1867년 6월 16일 국립 극장에서 하인리히 보글과 엘사로 마틸드 말린저와 함께 처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말린저는 1869년 4월 6일 베를린 국립 오페라에서 열린 작품의 초연에서 엘사 역을 맡았습니다. 

     

     

     

    레가 외곽에 있는 로엔린의 러시아 초연은 1868년 10월 16일 마린스키 극장에서 열렸습니다. 1870년 3월 22일 벨기에 오페라 초연에는 에티엔 트로이가 텔라문운드의 프리드리히, 펠리치아노 폰스가 하인리히 보글러로 나왔습니다. 미국의 로엔그린 초연은 1871년 4월 3일 뉴욕 보워리의 스타트 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아돌프 네엔도르프가 지휘한 출연진에는 로엔그린 역의 테오도르 하벨만, 엘자 역의 루이스 가라리 리치, 오트루트 역의 마리 프레데리치, 하인리히 역의 아돌프 프라노쉬, 텔러문문문드 역의 에드워드 비어링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의 첫 공연은 7개월 후인 1871년 11월 1일 테아트로 코무나레 디 볼로냐에서 오페라 바리톤 살바토레 마르체시(음악가)의 이탈리아어 번역으로 열렸습니다. 그것은 특히 이탈리아 바그너 오페라의 첫 공연이었습니다. 안젤로 마리아니는 로엔그린으로 이탈로 캄파니니, 엘자로 비앙카 블루메, 오르트루드로 마리아 뢰베 데스틴, 텔라문드로 피에트로 실런지, 그리고 하인리히 갈바니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라 스칼라는 1873년 3월 30일 처음으로 캄파니니를 로엔그린으로, 가브리엘레 크라우스를 엘사로, 필리핀 폰 에델베르크를 오트루드로, 빅터 마우렐을 프리드리히로, 잔 피에트로 밀레시를 하인리히로 제작했습니다. 영국의 로엔그린 초연은 1875년 5월 8일, 마르체시가 이탈리아어로 번역한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오귀스트 비아네시는, 로엔그린으로 에르네스토 니콜리니, 엘사로 엠마 알바니, 오르트루다로 안나드앙게리, 프리드리히로 모렐, 그리고 하인리히로 블라디슬라브 세이드먼이 출연한 공연을 지휘했습니다. 이 오페라의 호주에서의 첫 공연은 1877년 8월 18일 멜버른의 웨일즈의 왕자 극장에서 열렸습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은 1883년 11월 7일 이탈리아에서 회사의 창립 시즌에 처음으로 오페라를 선보였습니다. 캄파니니는 크리스티나 닐슨을 엘자로, 에미 퍼스트-마디로 오트루드, 주세페로 프랑코 노바라, 오귀스트 비아네시 등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로엔그린은 1887년 4월 30일 파리의 에덴타르트르에서 샤를루이 제티 엔누이트터에 의해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처음으로 공개적으로 공연되었습니다. 샤를 라무뢰가 지휘한 이 공연에는 에르네스트반딕이 주인공으로 출연했고, 엘자로 피드, 마르테두비에르가 오르트루드, 에밀블라우트 주가 텔라문트로 출연했으며, 프릭스-아돌페쿠티에가 하인리히로 출연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엘자 역을 맡은 소피 크루벨리가 조직한 니스의 세르클 드 라 메디테랑 살롱에서는 이 점으로 주어진 1881년 프랑스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 오페라는 1891년 2월 9일 벤쿠버의 오페라 하우스에서 엘자로 엠마주크와 함께 캐나다 초연을 받았습니다. 팔레 가르니에는 로엔그린의 반 다이크, 엘사의 로즈카롱, 오트루드의 캐롤린, 텔라문트의 모리스레노, 하인리히의 샤를 두일리에와 함께 다음 9월 16일에 처음으로 작품을 무대에 올렸습니다. 

     

     

     

    이 오페라의 첫번째 시카고 공연은 1891년 11월 9일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탈리아어로 공연된 이 영화는 장 드 레스케가 주연을 맡았고 엠마 임스가 엘자로, 에도아르 드 레스케가 하인리히로 출연했습니다. 이 공연은 기본 3시간 30분에서 3시간 50분 정도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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