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본인이 몸이나 여러 문제로 인해서 약국에서 약을 타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먹을수 있는 종류의 것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혈압 혹은 감기약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얼마전부터 유행했던 코로나 관련 사태 때문에 이런 문제가 더 생기는것 같습니다. 이때 처방전을 따로 받았는데, 이 약이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인지 확인을 해보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런 약모양검색은 다양한 곳에서 알아볼수 있지만,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보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는것 같습니다. 이때 이것을 어떤식으로 볼수 있는지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약모양검색'을 적으면 기본적으로 이런식으로 아래쪽에 식별표기 혹은 모양이나 색상등으로 알아볼수 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그를 바탕으로 아래쪽에 있는 약 모양으로 찾기 버튼을 클릭 해보세요.

     

     

     

    보면 3가지 분류를 통해 확인을 할수 있는데요. 먼저 맨 위에는 약 정보를 직접 검색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 직접적인 이름 혹은 성분들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적으면 됩니다.

     

     

     

    밑엔 약 모양으로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의약품 같은 경우는 전용 식별 문자가 약품의 앞 혹은 뒤쪽에 표기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는 모양으로 찾는 방법입니다. 원형부터 시작해서 타원형, 삼각형 등 다양한 형태가 있는것 같아요. 색상도 우리가 알고 있는 하양 노랑 말고도 연두나 청록 색도 있네요.

     

     

     

    이를 바탕으로 위에 검색을 하고 나면 밑에 결과가 쭉 나오게 됩니다. 소론도정 혹은 인데놀정 등 여러가지 형태의 것들이 보이는데요. 이것의 효과나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인데놀정이라고 하는 것을 선택 해봤습니다. 이런식으로 식약처 분류부터 구분 등 세부적인 정보가 쭉 표기가 됩니다. 아래쪽에 보험코드라고 써져 있는 것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아래쪽에는 구체적인 효능이 나옵니다. 그리고 하루에 얼만큼을 식전/식후에 먹으면 좋을지 기본적인 사항들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약모양검색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