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서 관련된 확장자 가운데 pdf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일반 텍스트에 비해서는 조금 더 고화질로 되어 있으며, 사진이나 여러가지 컬러로 되어 있는 요소들이 많이 추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용량이 조금 더 많은데요. 이때 이것의 페이지가 많거나 혹은 갯수가 많은 경우에는 관리하는 게 힘들 수 있는데요. 이때 이를 줄이는 건여러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오늘은 그 중 2가지 방법을 통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알pdf라고 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곳(바로가기)로 가시면 이를 무료로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은 과정이 나오게 됩니다. 초기엔 이렇게 라이센스 계약 동의라는 부분이 나오며, 동의를 눌러야지 진행이 될 꺼에요. 이 뒤에 받는 위치 등을 지정하거나 아니면 자동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그 뒤엔 바탕화면 혹은 시작 프로그램에서 이를 찾아 프로그램 실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화면은 대략 이렇습니다. 여기서 PDF를 처음 생성을 하거나 몇가지 문구 등을 수정하는 기능등이 있는데요. 이것 말고 왼쪽에서 열기를 해보세요.




    그를 이렇게 불러오게 되면 기본적인 여러 메뉴, 그리고 변환을 할 수 있는 탭이 따로 구분 되어 있는데요. 우리는 여기서 다른 것 말고 맨 왼쪽에 있는 파일이라고 하는 것을 눌러야 합니다.




    보면 왼쪽에 빨간색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와 비슷한 형태에 부분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최적화라고 써져 있는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몇가지로 바꿀 수가 있어요.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보세요.




    또한 이는 전용 사이트 내에서도 가볍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mallpdf라고 하는 곳인데요. 이곳(바로가기)은 어플을 통해서도 볼 수 있지만, 홈페이지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맥 같은 OS에서도 활성화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들어와서 보이는 메뉴 중에서 압축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세요. 그 뒤엔 이렇게 여러가지 파일 선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를 직접 끌어와도 되며, 기타 불러와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때 파일 자체 크기의 한도는 5GB라고 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