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까지만 해도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받아야 되는 것들중에 다이렉트x 라고 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현재 이것은 12가 최근 버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게 최근 윈도우를 쓰는 분들이라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져 있을꺼에요. 하지만 그 이전 것을 사용하거나 기타 경우에 따라 오류가 생겨서 이를 다시 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본인의 다이렉트 x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그것을 다운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내에 있는 설정 검색을 해야 합니다.





    이는 윈도우 10 기준으로 windows키 + s 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 및 설정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여기에 dxdiag라는 글자를 한번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를 처음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진단 도구라고 해서 디지털 서명이 되었는지 여부를 묻는 내용이 있어요. 이를 대충 읽고 나서 예를 눌러야지 본격적인 정보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보면 위쪽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시스템 관련된 정보가 쭉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위에 있는 것 말고 맨 아래쪽에 있는 것을 봐야 합니다. 보면 direct X 버전이라는 이름으로 글자가 나오는데요.




    이게 현재는 12라는 것으로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최신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이를 따로 받아줘야 합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내에 있는 전용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를 한글로 고르고 난 뒤에 넘어가면 아래쪽에 전용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받아집니다. 혹시 이게 자동으로 되지 않는다면 한 가운데에 있는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눌러 직접 진행을 해보세요.




    그리고 이런식에 설치 창이 나오게 됩니다. 한 가운데에 사용권 계약서라는 이름이 나오는데, 이를 대략 읽고 나서 아래에 있는 동의함을 누르고 나면 시작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