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본인이 여러가지 동영상을 보는 사람이라면 그에 따라서 전용 프로그램을 받으실꺼 같아요. 이때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도 km플레이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일반 PC를 비롯해서 안드로이드 혹은 ios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어떤식으로 다운로드 받고 활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들어오고 나면 먼저는 앞에서 말한 스마트폰 버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보면 크게 2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64bit, 32비트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게 나눠져 있을텐데요. 





    저는 64비트를 현재 이용하고 있어서 이를 눌러봤습니다. 보면 이것에 대략적인 특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한 가운데에 보면 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과 함께 포럼이 있는데요. 위에 있는 것을 누르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가 보입니다.




    그를 바탕으로 파일을 받고 나면 이런식에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중간에 보면 사용권 계약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이를 대략 읽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동의함을 누르면 계속 진행을 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구성 요소를 고르도록 되어 있는데, 기본 실행 파일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확장자를 연동하는 여부 혹은 시작 메뉴등을 지정하도록 되어 있어요. 기타 받는 폴더 위치를 선택하시면 받는게 시작 됩니다. 




    중간에 보면 추가로 몇가지를 더 받도록 되어 있는데,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동의함을 눌러야지 다음 단계가 활성화 되네요. 그 뒤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먼저 위쪽에는 전체화면 혹은 최소화를 시킬 수 있는 아이콘들이 보이며, 아래쪽에는 재생을 비롯한 중요한 기능들이 보입니다. 맨 왼쪽에 있는 것을 누르면 재생 목록을 보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기타 영상을 키고 나면 왼쪽 아래에 추가로 몇가지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최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VR을 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좌우상하 3D 화면으로 보는 것이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