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있으면 삼성 갤럭시의 새로운 시리즈인 노트20이 발매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처음 받게 되면 이를 여러곳에 활용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컴퓨터와 연결해서 써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전용 드라이버는 사실 처음 USB와 연동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잡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어요. 이때는 따로 이를 받아줘야 하는데요. 어떻게 받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는 삼성의 전용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곳(바로가기)로 가게 되면 이를 받을 수 있어요. 위쪽에는 몇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이는 NPS, Kies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으로 같이 받아진다는 설명이 있는데요. 그게 아닌 경우에는 이것만 따로 받으면 되요.





    기본 설치 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을 어떻게 받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참고로 이때 몇가지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USB 케이블이 따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구체적인 설치 언어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는 사실 기본이 한글로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보면 영어나 일본어 같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가운데 중간에 보면 사용 언어 중에 한국어라는 게 보여요. 그리고 지역은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떤 위치에 이를 받을 것인지 지정하면 됩니다. 이는 C 드라이브 내에 있는 프로그램 파일 폴더로 받아지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 개인이 이걸 다른 곳으로 설정해도 상관은 없어요.





    다 받고 나면 이런식에 완료 창이 뜨게 됩니다. 이 뒤에는 별다른 것들을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연결선을 찾아 연동을 하면 되요. 이는 윈도우7버전부터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 전에 따로 한번 받은 적이 있다면 이런식에 재설치 팝업이 뜰 수 있는데, 그냥 무시를 하고 예를 눌러서 계속 받아주면 됩니다. 그 뒤엔 이를 어떤 식으로 사용할지 지정하는 창에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