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이곳 말고 다른 곳에서 본인 PC를 활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팀뷰어라고 하는 것이 상당히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어떤 식으로 다운로드 받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것의 설치 하는법과 대략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이곳(바로가기)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보면 알겠지만 이는 개인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함께 라이센스가 있어야 되는 비즈니스용(14일용)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이를 받을 수 있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이것 같은 경우 현재 윈도우를 비롯해서 맥 혹은 linux 같은 다양한 운영체제를 비롯해서 안드로이드, IOS 같은 핸드폰에서도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는 이런식에 기본 설치창이 보이게 됩니다. 이것 하나만 설정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초기에 어떤식으로 설치를 하는지, 그리고 이것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되어 있어요.




    그를 바탕으로 설정을 하면 이런식으로 기본 창이 보이게 됩니다. 한 가운데에는 원격 제어를 허용할 본인의 아이디를 비롯한 비밀번호가 보이게 됩니다. 이게 다른 상황에서 이것을 통해 들어올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이것 말고도 회사원 분들을 위한 회의 혹은 컴퓨터 연락처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화상 통화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 앞에서 이야기한 모바일 버전을 위한 전용 어플(바로가기) 역시 있는데요. 이를 통해 대부분의 제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타 몇가지 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채팅을 통해서 직접 연동하는것도 할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서 여러가지 관리등을 할 수 있는데, 대신 이때는 전용 teamviewer 계정이 있어야지 가능합니다. 이메일 형태로 되어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