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모이면 어떤 게임을 주로 하는 편이세요? 저같은 경우는 젠가 혹은 루미큐브 등 여러가지 것들을 하지만, 그것만큼 마피아 게임을 할때가 있습니다. 시민을 비롯해서 여러 직군 가운데 마피아를 잡아 내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이는 오프라인에서 즐길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온라인에서 이용할수도 있는데요.

     

     

     

    바로 마피아42라고 하는 게임이 그것입니다. 이는 주로 어플을 통해서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끔씩은 그것 말고 온라인 pc에서 즐기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어떤식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마피아42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이렇게 오른쪽에 먼저 로그인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때는 페이스북 혹은 구글 계정 둘중에 하나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start를 누르면 자동으로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자동으로 이게 받아지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직접 받아야 해요.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자료실을 누르면 관련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는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일반 애플 ios를 통해서 다운 받는것도 된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pc 버전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설치는 대략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한글로 진행이 되며, 초기에는 이렇게 설치할 프로그램 이름과 정보가 나옵니다. 이때 다른 응용 프로그램들은 닫기를 하고 설치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래쪽에 있는 다음을 누르면 계속 단계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권 계약이라고 하는 내용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받을 위치를 지정하면 본격적으로 받는게 시작이 됩니다. 이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처음에 프로그램을 받고 나면 이런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될꺼에요. 다 끝나고 실행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초기 화면은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어플 등지에서 보는 버전과 비슷하게 세로형 화면이 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채널은 초보부터 시작해서 1~4채널 그리고 랭크 채널까지 구분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렇게 이용약관에 대한 정보가 다시금 나오며, 아래에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이라고 해서 한개가 더 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위 아래 두개를 동의하고 난 뒤에 앞에서 말했듯 계정 로그인을 하세요.

     

     

     

    그리고 나면 이렇게 다양한 방이 나오고, 아래에는 본인 전적에 대한 사항이 나옵니다. 기타 포인트나 여타 내용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기타 본인이 직접 만들고 싶다면 방 만들기로 이를 해보세요.

     

    마피아42 pc 게임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