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 지역에서 쓸 수 있는 청주페이라고 하는 지역화폐에 대해서 청주 시민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청주 지역 내에 소상공인 매출액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이 화폐는 다양한 사용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때 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이 카드를 어떻게 신청하고, 충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사용처에서 쓸 수 있는지 잘 모를 수 있어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청주페이 사용처, 가맹점 및 카드 신청, 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페이 사용처 확인 방법 

    우선 청주페이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사용처는 청주시청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들어오신 다음, 초기 화면에서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 '분야별 정보'라고 써 있는 곳에 마우스를 움직여보세요. 그럼 아래에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경제/일자리/농정' 부분에 있는 '청주페이' 글씨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 청주페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정보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사용처' 탭 밑에 있는 '가맹점 찾기'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가맹점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 이런 식으로 매장 검색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한 가운데에 있는 검색창에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매장 이름을 적으면, 아래쪽에서 그 매장에서 청주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꺼에요.






    청주페이 카드 신청 방법

    그럼 이런 청주페이 카드는 어떤 식으로 신청할 수 있을까요? 이 카드는 청주페이 앱에서 신청하거나,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을 해서, 수령을 할 수 있는데요. 금융기관 같은 경우 청주 지역 내에 농협중앙회, 신협에서 발급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청주페이 충전 방법

    마지막으로 충전페이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앞서 말했던 것처럼 청주페이 카드 신청을 해서 카드를 받고 나면, 그 카드를 '등록'하고, 본인 '계좌'에 연결을 해야 됩니다. 연결을 하고 난 다음엔 '청주페이 앱'에 있는 '내 지갑 -> 충전' 메뉴에서 금액을 충전하실 수 있을꺼에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