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있는 다양한 택배 종류 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보는 보편적인 택배는 아무래도 'CJ 대한통운' 택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물건을 종종 받고, 보내곤 하는데요. 이때, 본인이 물건을 '보내야 될때' 관련, '택배 예약'을 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택배 예약은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전용 홈페이지와 앱에서 택배예약, 반품 예약 접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택배 예약은 CJ대한통운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다음, 초반에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배송 조회/예약'이라고 써진 글씨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아래에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택배예약'이라고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하면, 택배 예약을 하실 수 있고, '반품예약'이라고 써 있는 글씨를 클릭하면, 반품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 이 중에서 우선 '택배예약' 버튼을 클릭해봤어요. 보면 초반엔 이런 식으로 '택배 이용 약관'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 내용을 읽고, 그 옆에 있는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한 다음, '다음 단계로'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엔 이렇게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적게 되어 있는데요. 이곳에 물건을 보내는 사람, 그리고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세요.






    그리고 아래쪽에서 '상품'에 이름, 가격, 포장수량, 부피, 방문희망일 등을 적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을 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것 말고 '반품 예약'도 클릭해봤는데, 큰 틀은 다르지 않더라구요. 반품할 물건을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정하고, 반품할 물건 정보를 적고 나면 반품 예약이 완료될 꺼에요. 이상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및 반품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