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본인 인증을 할땐 '공인인증서'라고 하는 인증서를 쓰게 됩니다. 이때, 이와 같은 인증서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쓰일 수 있지만, '주식 거래' 등을 할때도 쓰일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주식 거래용 인증서는 일반 은행 사이트가 아닌 '코스콤' 관련 페이지에서 발급을 해야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이런 인증서는 '코스콤 공인인증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코스콤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어떻게 인증서를 발급하고 갱신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코스콤 공인인증센터는 코스콤 SIGNKOREA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곳 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초반에 이와 같은 기본 화면이 보일꺼에요. 이때 여기서 2번째에 보이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 중간에 인증서 발급 대상에 대한 설명이 써 있는데요. 이런 인증서는 크게 개인용 인증서, 사업자용, 서버용 인증서 3가지로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확인하고, 아래에 있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누르면 관련 창이 나올꺼에요.




    보면 이런 식으로 '참조번호', '인가코드'를 입력하는 새 창이 나오는데요. 이 둘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을 읽은 다음, 이 인증서를 어떤 위치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고, 그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코스콤 인증서 신청 방법

    이때 이런 인증서를 처음 발급하는 분들은 먼저 한 가운데에 있는 '인증서 신청'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를 새롭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런 인증서는 개인용 / 사업자용 / 서버용이 구분되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보세요.






    전 이 중에서 '개인용' 인증서를 클릭해봤습니다. 보면 이런 식으로 이 인증서의 유효기간, 용도에 대한 설명부터 신청절차, 제출 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내용을 확인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해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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